증권사리포트
삼립식품은 SPC 그룹의 핵심회사중 하나이며 유일한 상장사이다. 제빵외에 식품소재, 식품유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삼립 GFC, 밀다원, 그릭슈바인 등 자회사를 통한 외형/이익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삼립 GFS 의 Captive 매출 증가와 함께 2016~20 년까지 실적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0,000 원으로 커버리지에 신규 편입한다.
>> 제빵에서 식자재 유통까지 사업 확장
동사는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과 함께 SPC 그룹의 핵심회사 중 하나이며 유일한 상장사이다. 본업은 제빵사업이며, 식품소재, 식품유통, 프랜차이즈, 휴게소/기타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4 년 삼립 GFS 설립을 통해 식자재 유통사업에 본격 진출했으며, 그룹Captive 물량을 통해 외형이 성장하고 있다.
>> 사업부문별 성장성에 주목
삼립 GFS 는 그룹내 Captive 식자재 유통 및 물류통합을 통해 1 조원의 매출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상해삼립 GFS 는 SPC 그룹 해외 가맹점 식자재 유통 및 양산빵을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가맹점 증가와 함께 실적이 증가할 전망이다. 밀다원, 그릭슈바인, 에그팜 등의 자회사는 주요 원자재 내재화를 통해 이익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0,000 원으로 신규편입
삼립식품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0,000 원으로 커버리지에 편입한다. 삼립 GFS 를 통한 외형성장, 상해법인을 통한 해외매출 성장, 밀다원 등을 통한 원자재 내재화 등 성장 모멘텀은 충분하며, 성장성을 감안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충분히 부여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하향100 -0.17%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