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PNS, LOP 등 기존 주력서비스 가입자수 증가에 힘입어 4Q15 실적은 호조를 기록했다. 지난해 런칭된 간편결제매니저도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가입자가 48 만명까지 늘어났다. 올해 상반기 3~4 종의 신규서비스 런칭을 계획하고 있어 2016 년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며, 분기별 실적 성장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펀더멘털이 좋아지고 있는 만큼 최근 주가하락은 저가매수 기회라고 판단된다.
>> 4Q15, 별도기준 실적 호조
4Q15 별도기준 실적은 매출 72 억원(+28.4% yoy), 영업이익 28 억원(+24.7% yoy)로 실적 호조를 기록했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PNS), 로그인플러스(LOP) 등 주력 서비스의 가입자수 증가가 실적호조의 원인으로 판단된다. PNS 가입자수는 약 271 만명, LOP 가입자수는 약 55 만명 수준이며, 서비스 가입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간편결제매니저는 15 년말 기준 약 39 만명이 가입했으며 가입자수가 예상보다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 신규서비스 출시로 이익성장 기대
PNS, LOP 등 기존 주력서비스들의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서비스인 간편 결제매니저 가입자가 48 만명 수준으로 증가해 지난해 말에 비해 약 9 만명 가량 증가했다. 서비스에 대한 시장 반응이 상당히 긍정적인 것으로 보이며, 올해 말까지 가입자가 100 만명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등기알림 서비스, 주식 투자노트서비스 등도 올해 가입자수 증가가 기대되며, 올해 상반기에 3~4 개 가량의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어 이에 따른 가입자수 증가가 기대된다. 가입자수의 증가는 매출 증가로 이어지며, 가입자 증가에도 별다른 비용증가 이슈가 없어 올해 영업 이익이 172 억원(+56.2% yoy)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최근 주가하락은 저가매수 기회
서비스 가입자수 증가, 신규서비스 런칭 등에 힘입어 분기별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B2C 소액과금 서비스의 특성상 가입자 이탈이 적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주식시장 하락 여파로 동사의 주가도 하락했으나 펀더멘털이 좋아지고 있는 만큼 최근 주가하락은 저가매수의 기회라고 판단된다. 민앤지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54,000 원을 유지한다.
하향100 -0.73%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