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엔씨소프트의 4Q실적이 발표되었다. 당사 예상치보다 긍정적인 실적을 달성하였다. 4Q실적은 매출액 2,370억원(QoQ, +21.1%), 영업이익 749억원(QoQ, +48.1%)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였다. 길드워2확장팩의 판매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블소온라인의 매출 성장과 모바일 신작을 통한 실적 확대 가능성이 높아 긍정적 평가를 유지한다.
>> 4Q실적 Review
엔씨소프트의 4Q실적은 매출액 2,370억원(QoQ, +21.1%), 영업이익 749억원(QoQ, +48.1%)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하였다. 기존 온라인IP(리니지, 블소, 길드워2)들의 매출확대가 실적을 견인하였다. 영업비용은 인건비가 감소(적립인센티브 재적용)했지만 마케팅비용 증가와 더불어 BOX제작비, 기타비용(야구단계약)이 증가하면서 전분기대비 확대되었다. 이외 엔트리브 영업권 상각과 무형자산 상각 등의 영업외비용 증가로 순이익이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잔존영업권이 30억원 수준이고 추가적인무형자산 상각이 없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부터는 영업외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 긍정적인 블소 온라인의 성장세, 1Q 블소모바일도 기대
긍정적인 부분은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매출 증가세다. 대만에서의 매출 확대와 더불어 1Q에는 북미지역의 실적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증가세가 기대된다. 블소 모바일도 1Q출시가 확실시 됨에 따라 2Q부터는 실적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1Q실적은 매출액 2,159억원(QoQ, -8.9%), 영업이익 618억원(QoQ, -18.0%)으로 전망된다. 다만 기대를 모았던 자체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RK와 아이온 레기온스 등의 출시일정이 조정됨에 따라 하반기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상반기에는 블소모바일 외에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과 IP제휴(리니지2)를 통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00,000원 유지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00,000원을 유지한다. 몇몇 모바일 일정이 소폭 연기되었지만 해외 블소의 성장세 확인과 더불어 기대작 중 하나인 블소 모바일이 1Q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안정적 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리니지이터널의 CBT일정, 출시일정이 변경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동사에 대한 장기적 관점도 긍정적으로 유지한다.
하향2,800 -1.44%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