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컴투스 4Q15 영업이익은 서머너즈워의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분기 사상 최대치인 477 억원을 기록하였다. 올해도 서머너즈워의 업데이트와 마케팅이 지속되며 견조한 매출을 유지하는 가운데 원더택틱스가 1 분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시작되고 프로젝트 R, 이노티아와 같은 자체개발 RPG 게임이 순차적으로 출시함에 따라 컴투스의 단일게임 리스크는 점차 해소될 것으로 예상한다.
>> 4Q15: 분기사상 최대 영업이익 시현
컴투스 4Q15 실적은 매출액 1,167 억원(1.6% qoq), 영업이익 477 억원(12.7% qoq,OPM: 40.9%)이다. 12 월 서머너즈워 대규모 ‘이계의 틈’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면서 매출 상승을 견인했으며 인센티브 지급 규모 감소 및 마케팅비용 소폭 축소로 영업이익은 전기 대비 증가한 사상최대의 규모를 기록하였다. 특히 해외 매출은 사상 처음으로 1,000 억원을 돌파하였으며 지역적으로도 아시아와 북미 등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면서 매출의 안정성을 확인하였다.
>> 원더택티스 1 분기 마케팅 집행 전망
지난 12 월 서머너즈워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는 2016 년에도 지속되고 추가적인 마케팅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이 유지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1 월 출시한 원더택틱스는 출시 이후 대규모 마케팅 부재에도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1 분기 원더택틱스에 대한 마케팅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신규 이용자 확대와 매출 증가를 예상한다. 이 밖에 라스트오디세이, 사커스피리츠(일본), 아트디텍티브 등의 신규 게임이 2 분기 출시될 예정이며 프로젝트 R, 이노티아와 같은 자체 개발 RPG 게임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원더택틱스의 본격적인 마케팅 이후 서머너즈워에 대한 높은 매출의존은 점차 완화될 전망이며 이에 따른 타 게임사 대비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요인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한다.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0,000 원
컴투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서머너즈워의 매출성장이 지속됨에 따른 단일게임 리스크가 점차 감소할 전망이며 원더택틱스 등의 신규 게임에 대한 매출 기여 확대로 주가 할인요인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현 주가는 2016년 EPS 10.8 배로 타 게임사 대비 높은 밸류이에션 매력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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