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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맥쿼리인프라(088980)

[맥쿼리인프라] 불확실한 시장상황과 저금리 시대의 완벽한 대안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9,000원

키움증권 라진성 2016/02/01

<장 후 실적발표> 동사는 15년 운용수익 2,195억원(YoY 21.1%), 당기순이익 1,538억원(YoY 22.2%)을 기록했다. 운용수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289억원) 및 수정산터널(120억원)에서 지급한 배당수익 인식에 기인한다. 15년 처음으로 지분에 대한 배당이 나오기 시작했다. 작년에 실시한 자금재조달을 통해현금흐름은 큰 폭으로 개선됐으며, 투자포트폴리오는 양호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 Point 1. 실적 및 현금흐름 개선
동사는 15년 운용수익 2,195억원(YoY +21.1%), 당기순이익 1,538억원(YoY+22.2%)을 기록했다. 운용수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289억원) 및 수정산터널(120억원)에서 지급한 배당수익 인식에 기인한다. 특히 작년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에서 자본재조달 거래 실행을 통해 1) 총 580억원의 즉각적인 현금 유입, 2) 향후 3년간 거래전 대비 높은 배당수익 실현 기대(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3) 향후 미지급금 발생 규모 축소, 현금유입 앞다김(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시현했다.


>> Point 2. 올해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BNP
비MRG자산인 부산항 신항 2-3단계(BNP)의 15년 처리 총 물동량은 137만 TEU로 전년대비 2.5% 감소했다. 반면 하역료 인상 및 운영비용 절감 효과로 영업수익(YoY +4.9%)과 EBITDA(YoY +14.7%)는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물동량 감소의 주 요인은 Ocean3 해운동맹의 입항 일정 및 물동량 증가가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CMA CGM사가 APL사를 인수합병 했고, China shipping은 COSCO와의 합병 계획을 발표하는 등 추가적인 물동량 유입이 기대된다. BNP의 올해 물동량 계획은 180만TEU이며, 전년대비 영업수익은 41%, EBITDA는 76%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 Point 3. DPS 485원, 투자의견 BUY, TP 9,000원 유지
작년에 실시한 자금재조달을 통해 현금흐름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15년 유료도로 자산의 가중평균 통행량은 전년대비 8.8%, 가중평균 통행료수입은 전년 대비 8.5% 증가해, 전반적으로 투자자산 포트폴리오는 양호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주당분배금 485원,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000원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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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쿼리인프라 그래프차트
  • 전일종가 12,160
  • 거래량 (주) 913,436
  • 시가 12,730
  • 거래대금 (백만) 11,685
  • 고가 12,820
  • 외국인보유율 11.48%
  • 저가 12,730
  • 시가총액 (억) 55,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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