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 분기 영업이익은 82 억원(+87.2%)으로 2002 년 이후 최대치 기록. 모든 브랜드가 매출액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며, 제품믹스 개선과 브랜드효율화로 영업이익률은 9.6%로 전년동기대비 3.9%p 개선. 2016 년 국내 실적 턴어라운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듀엘은중국 추가 출점이 예정되어 있어 동사의 외형성장 및 이익 성장은 중국 사업이 견인할 것으로 전망. 동사를 국내 의류기업 중 중국 소비관련 성장주로서 재평가 할 시점이라고 판단
>> 4Q15 매출액 860 억원(YoY +11.7%), 영업이익 82 억원(YoY +87.2%)
동사가 보유한 모든 브랜드가 매출액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매출액 기준 3대 브랜드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4 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6%, 4%,30% 증가했다. 씨씨콜렉트의 4 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0% 증가했는데, 이는 매출성장 속도가 2 분기와 3 분기 각각 4%, 16%인 점을 감안할 때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4 분기 영업이익률은 9.6%로 전년동기대비 3.9%p 개선되었다. 영업이익 개선은 ① 고마진 제품의 매출비중 증가, ② 씨씨콜렉트 리뉴얼 비용 마무리, ③ 유통채널에 따른 전략 차별화 등에 기인했다.
>> 2016 년 중국 사업의 외형, 이익 기여도 확대
주크, 듀엘, 씨씨콜렉트 등의 국내 매출액이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모조 에스핀은 중국 인바운드 인기가 지속되면서 매출액 성장이 예상된다. 모조에스핀은 2015 년 롯데 명동 본점 여성 캐릭터 의류 브랜드 매출액 순위에서 1 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 인바운드 수요가 높다. 듀엘 중국진출은 2016 년 중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 2016 년 말 까지 6 개 이상의 중국 매장 오픈이 가능하며, 1 분기 중 베이징 등에 2 개 매장 오픈을 예상한다. 2016 년 기준 동사의 중국 관련 매출액과 영업이익 기여도는 각각 11.6%, 23.8% 달성을 전망한다.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000 원 유지
동사의 영업이익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시기(‘15 년 38% → ‘16 년 20% → ‘17 년 42%)가 도래한 것으로 판단한다. 동사의 ‘16 년 예상 EPS 기준 PER 은 17.5 배이다. 이는 의류업 평균 PER 15.6 배 대비 12% 프리미엄 받은 것이며, 중국 인바운드 업체 평균PER 32.2 대비 46% 할인된 수준이다. 향후 동사의 중국 관련 영업이익 기여도를 감안할 때, 동사를 국내 의류기업 중 중국 소비 성장주로 재평가 할 시점이라고 판단한다.
하향4 -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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