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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LG생활건강(051900)

[LG생활건강] 4Q15 Review: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고성장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1280000원

키움증권 이희재 2016/01/27

4분기 매출액 YoY +13.0%, 영업이익 +32.7% 기록. 화장품 부문은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고성장으로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판단함. 2016년 중순 발효화장품‘숨’과 ‘사가오브수’의 중국 런칭이 예정되어 있고, 프리미엄 한방샴푸 ‘리엔윤고’의 SKU 확대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기대됨에 따라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함.


>> 4분기 매출액 YoY +13.0%, 영업이익 +32.7%, 기대에 부합
LG생활건강의 4분기 IFRS 연결실적은 매출액은 1조3,287억원(YoY+13.0%)과 영업이익 1,474억원(YoY +32.7%), 이익률 11.1%(YoY+1.6%p)으로 당사 기대치에 부합했음.
- 화장품: 매출액 6,781억원(+21.5%), 영업이익 1,078억원(+36.1%) 기록. 프레스티지 브랜드(YoY +43.8%)인‘후’(YoY +46.5%)뿐 아니라 ‘숨’(YoY +85.4%) 또한 고성장을 견인함. 또한 프레스티지 비중(‘14년38.7%→’15년 49.5%) 확대는 전체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 면세점 매출은 2,082억원으로 전년대비 72.0%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4Q 중국인 입국자수 1,622,971명(YoY+12.4%)이 비해 인당 구매액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 생활용품: 매출액 3,595억원(+2.4%), 영업이익 270억원(+1.0%) 기록. 약 100억원 규모의 추석 선물세트 반품에 따른 명절 시점 영향으로 저성장에 그침.
- 음료: 매출액 2,911억원(+9.1%)과 영업이익 128억원(+128.7%) 기록.‘14년 하반기 통상임금 영향에 따른 기저효과와 고마진의 탄산음료의 높은 성장(+14.6%)으로 정상 마진으로 돌아온 것으로 판단함.


>> 2016년 매출 +10.9%, 영업이익 +15.2% 전망
2016년은 매출액 5조8,966억원(YoY+10.9%)과 영업이익 7,883억원
(+15.2%)를 전망함. ‘15년은 화장품 +25.2%의 고성장으로 베이스가 높아졌지만 향후 중국 시장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함. 현재 면세채널에서 반응이 좋은 ‘숨’과 ‘사가오브수’의 ‘16년 중순 중국 시장 런칭 및 ‘15년말에 런칭한 한방샴푸 리엔윤고 또한 신성장 드라이브로 주목할 것임. 기존 ‘후’도 중국내 백화점 매장수 150개(현재 124개)까지 확대할 것으로 추정하고, 향후 온라인 채널 강화로 수익성 확보 전략을 펼쳐나갈 것으로 여겨짐.

최근 동사 주가는 중국 경기 상황 우려에 따른 투자 센티멘탈이 약해짐에따라 주가 흐름도 슬로우함.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면세 성장뿐 아니라 해외 사업 확대(신규 브랜드 런칭, 온라인 채널 강화, 생활용품 프리미엄화)를 통한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28만원을 유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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