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현대그린푸드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것으로 판단된다. 4분기 실적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연결종속회사 성장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주가가 하락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1조원을 넘어서는 자산가치를 보유하고 있고 본업 및 연결자회사 성장에 따라 영업가치 상승구간에 진입한 만큼 주가 하락을 매수기회로 보아야 할 것이다.
>> 최근 주가 하락은 단체급식이 원인
현대그린푸드 주가는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4분기 실적 우려보다는 2016년 단체급식 사업부 성장성에 대한 고민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2016년 단체급식 사업부 성장률은 다소 둔화될 가능성이 높은데, 이는 1) 중공업 및 자동차 등 안정적인 식수를 보장했던 제조업체 가동률이 감소할 가능성이 높고, 2) 안정적인 수주금액(2015년 약 200억 원)에도 불구하고 베이스에 따른 부담과, 3) 단체급식 경쟁강도 강화에 따른 저가 수주 우려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주가 하락은 이를 반영해도 과도한 것으로 판단되어 주가 하락
을 매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다.
>> 현대그린푸드는 본업보다 연결실적이 더욱 중요
단체급식에 대한 우려는 과도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는 1) 올해부터 기아차 멕시코 공장 가동에 따른 해외사업장 확대가 기대되고, 2) 지난해 신규 수주한 사업장 감안 시 5% 이상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3) 현대백화점 오픈에 따른 소매유통 사업부 고 성장세 지속, 4) 연결종속 회사인 현대리바트 및 H&S사업부 성장성 부각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5) 에버다임 편입에 따라 연결실적은 구조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동사는 연결실적 중 50% 이상이 종속회사에서 창출된다. 본업은(단체급식)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Cash Cow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고, 장기 성장성은 종속회사가 담당하는 구조로 전환하는 중이다. 물론 본업의 경우에도 차별적인 시장규모 및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여력은 여전히 충분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에 개별 사업부 하나의 성장여력 저하를 가지고 판단하는 것은 자제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5,000원 유지
현대그린푸드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5,000원을 유지한다. 올해 연결실적은 현대리바트의 급격한 성장 + 에버다임 편입(연결 혹은 지분법) + H&S 수주 증가에 따라 견조하게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
하향50 +1.18%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