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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광고 매출 둔화 vs. 신규 플랫폼의 성장 스토리

HI투자증권 김민정 20181101

>>3Q18 매출액 +32.9% YoY, 영업이익 +12.9% YoY 기록
-3Q18 매출액은 137억달러(+32.9% YoY, +3.7% QoQ), 영업이익 58달러(+12.9% YoY, -1.4% QoQ)를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시장 예상치를
소폭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정규 장 거래에서 주가는 2.9% 상승했으나 발표 직후 매출 부진이 부각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5% 이상 급락했으나, '스토리' 기능의 빠른
트래픽 성장에 따른 수익창출 기대감 등이 섞이면서 급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주요 사업인 광고 매출액은 135억달러(+33.5%, +3.7% QoQ)로 성장률이 둔화되었으며, R&D와 마케팅비 등의 비용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율은 전년대비 7.5%p 하락한 42.1%를 기록했다.
-'Facebook Watch'. 'Instagram TV', 'Facebook Marketplace' 등의 신규 서비스 구축 및 보안 시스템 개선에 집중할 것으로 2019년 비용은
이전 수준의 증가율보다 높은 40~ 50%로 증가할 전망이다.
-다만, 데이터 센터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중심으로 서버를 확장해나갈 계획으로 내년에도 CAEPX는 증가할 전망이나 올해 대비
증가율은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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