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비용 최소화: 1)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 2) 온라인 유통 채널, 3) 외주 생산
-동사는 언더웨어를 주력 사업으로 시작하였다. 당시 언더웨어 시장은 쌍방울, 남영비비안, 신영와코루, 좋은사람들 등 기존 국내 언더웨어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었으며 규모가 작고 후발주자인 동사가 자체브랜드를 만들어 진입하기엔 많은 비용과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여졌다.
-이에 기존에 있던 글로벌 유명 브랜드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며 레퍼런스를 확보 후 더 나아가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을
전개하였다.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은 일반적인 ODM 방식과 달리 자체적으로 디자인 기획부터 제품 생산 및 판매까지 동사가 모든 프로세스를 총괄 및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브랜드 사에 로열티로 지불하고 비즈니스 구조로 진행하였다.
-생산 방식의 경우 고정비가 높은 자체 공장을 확보하기보다 전부 개발도상국 외주업체에 생산을 맡겼고 소품종 대량생산을 통한 규모의
경제로 원가 절감을 하였다
하향80 -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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