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산아제한정책 완화, 소득증가, 도시화로 중국 영유아용 화장품 성장할 듯
-중국에서 과거 영유아용 화장품은 성인용 화장품과 구분 없이 성인용 화장품으로 대체 사용되어 왔지만 현재는 영유아용 화장품이 필수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하에서 2016년 초부터 중국은 2자녀 정책으로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급격한 인구 노령화로 인하여 향후 산아제한정책을 완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영유아용 화장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중국생활 수준 향상에 따른 자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도 한몫으로 작용할 것이다.
-또한 중국의 도시화 비중은 매년 증가 추세에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 등이 발달하면서 유통망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과거 1선 도시 위주로
형성되었던 영유아용 화장품 소비가 2선, 3선, 4선 도시로까지 확대되면서 새로운 수요층이 편입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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