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 1Q18 Review
- 2018년 1분기 동사의 실적은 매출액 2,887억원(+31.8%, yoy), 영업이익 104억원 (+10.6%, yoy), 영업이익률 3.6%(-0.7%p, yoy)로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2,729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에 부합했다. 한국 법인의 매출액은 글로벌 업체의 리뉴얼된 쿠 션이 아시아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했고 내수 시장의 꾸준한 신제품 공급 등으로 yoy +7.1% 증가한 1,524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은 작년 3분기부터 이어진 마스크시트 비중 증가에 따른 원가율 상승과 마스크팩, 썬스프레이 등 외주 제품 생산량 증가로 외주가공비가 증가해 yoy 2.3%p 감소한 3.3%를 기록했으나 qoq로는 회복세를 보였다. 중국은 상해의 경우 지난해 기고 현상과 춘절로 인한 현장 인력 및 부자재 수급 불안정 작용으로 yoy +18.7%의 매출 성장에 그쳤으나 광저우는 온라인향 히트제품 생산 공급으로 매출 이 크게 성장했다(yoy +102.2%). 또한 미국은 오하이오 공장의 생산성 향상으로 분 기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며 손실폭이 감소했고 누월드의 실적이 첫 반영되며 외 형이 확대됐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주요 고객사의 주력 제품 리뉴얼에 따른 매출 감소가 1분기까지 이어지며 적자를 기록했고 지난 3월 코스맥스 태국은 임대공장 이 가동되며 매출이 발생했다(매출액 7억, 순이익 -1억).
하향1,600 -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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