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Q18 밋밋한 실적
동사 1분기 별도기준 취급고와 영업이익은 9,430억원과 4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취급고는 3.8% 성장하였으나 영업이익은 15% 감소. 전년도에 일회성 영업이익이 79억 원이 있었던 점을 고려하더라도 영업이익 성장은 2.8%에 그침. 홈쇼핑 업계 전반의 밋 밋한 실적이 동사에도 나타남.
>>>수익성 관리에 집중, 제한된 취급고 성장으로 효과는 크지 못함
향후 실적 역시 인상적일 가능성 높지 않음. 취급고 성장을 이끌 뚜렷한 전략이 없기 때 문. 다만, 취급고 성장이 낮은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됨에도 소폭의 이익 성장은 가능 할 전망인데, 이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수익성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 그 동안 동사는 적 극적인 비용 통제 기조에도 방송채널 확보에는 과감한 투자를 단행해 왔으나, 전년도부 터 채널 확보를 위한 비용 투자 역시 통제하기 시작. 실제로 전년도 하반기 일부 S급채 널을 A급 채널로 변경하며 1분기 송출수수료가 소폭 감소. 이에 따라 연간 송출수수료 는 타사 대비 작은 2~3%의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음. 그러나 낮은 비용증가에도 취급 고의 뚜렷한 성장이 없는 점은 이익 성장의 폭을 제한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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