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LNG 캐리어는 저가수주전이 치열하게 진행중
중국 1, 2 위 조선사인 CSIC 와 CSSC 의 합병과 관련하여 향후 중국 조선사와의 저가수 주전은 더욱 거세질 전망. 동사가 치중하고 있는 LNG 캐리어처럼 선가가 오르지 않는 데 지속적으로 발주가 나오는 선종은 저가수주전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방증임. 따라서 신규 수주 자체가 여의치 않거나, 수주하더라도 수익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
>>>투자의견 중립 유지, 목표주가 9,000 원으로 하향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분위기는 고무적이나 주가는 신규수주량에 따라 상승하는만큼, 동사가 주력하는 LNG 캐리어의 발주 모멘텀이 지속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는 점이 아쉬움. 또한 2018 년 1 분기의 LNG 캐리어 수주 실적 역시 기대에 못미쳤다는 판단. 이에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9,000 원으로 하향함
하향280 -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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