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Q17 실적, 기대치 부합 4Q17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333억원(+87.4% YoY), 1,892억원(+86.0% YoY) 기록, 당사 추정치(매출액 5,216억원, 영업이익 1,881억원)에 대체로 부합하였다. 게임별 매출액은 ‘리니지’ 338억원(-71.5% YoY), ‘리니지2’ 151억원(-26.0% YoY), ‘아 이온’ 127억원(-29.2% YoY), ‘블레이드앤소울’ 395억원(0.3% YoY), ‘길드워2’ 349억원 (+134.7% YoY), 로열티 595억원(+43.2% YoY), 모바일게임 3,271억원을 기록하였다. 4Q17 ‘리니지M’의 일매출액은 35억원으로 추정되며, ‘길드워2’ 매출액은 2번째 확 장팩 매출액이 온기 반영되며 크게 증가하였다. 로열티 매출액은 ‘리니지2레볼루 션’의 지역확장과 ‘리니지M’의 대만 매출 발생되며 증가하였다. 영업이익률은 35.5%로 9.6%p QoQ 하락하였는데 ‘리니지M’ 성공에 따른 개발자 인센티브 지급에 주로 기인한다. 적절한 성과 보상은 개발자들의 동기부여로 작용 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며 1Q18을 기점으로 마무리된다.
1Q18 실적 모멘텀 약화 전망, 그러나 기회로 받아들여야 1Q18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354억원(+81.8% YoY), 1,537억원(+404.9% YoY) 으로 예상한다. 1분기 ‘리니지M’ 매출액은 2,300억원으로 일매출 25억원 수준으로 점진적 하향 안정화로 추정한다. ‘아이온’ 매출액은 1월부터 Free to Play로 요금 체 계 개편하며 29.9% QoQ 증가한 165억원으로 추정한다.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55만원 유지 엔씨소프트에 대한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55만원을 유지한다. 참고로 적정주가 의 2018E Target PER은 20.8배 수준으로 글로벌 평균 PER 27.6배 대비 33% 할인 받는 수준이다. 2분기에는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 일정이 가시화된다는 점 감안시 1분기 주가 조정은 비중확대 기회이며 높은 ‘리니지’IP 매출 비중으로 인한 밸류에 이션 할인 요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향2,800 -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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