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상회, 순이익은 컨센서스 하회
CJ프레시웨이의 4Q17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05억원(+100억원 YoY)으로 시 장 컨센서스를 57% 상회하였다.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개선된 이유는 1) 외식 경기 회복, 2) 매익률 및 프레시원 수익성 개선, 3) 송림푸드 인수효과, 4) 대손상각비 축소에 기인한다. 4Q17 전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 성장 하였는데, 매출 인식 기준 변경 효과를 제외한 실질 매출 성장률은 +10% 수 준으로 추산된다.
다만, 지배주주순이익은 4억원으로 컨센서스 대비 14억원 정도 하회하였는데, 이는 중국 급식 법인과 프레시원 전북법인의 영업권 손상차손이 38억원 정도 발생하였기 때문이다.
영업외손실 불확실성 있으나, 수익성 개선 흐름은 유효
전분기에 이어 예상치 못한 영업외손실이 재차 발생한 부분은 다소 아쉬운 점 이다. 다만, 수익성이 부진한 프레시원 법인들에 대한 감액손실 인식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되었고, 추석 시차에 따른 영업일 수 감소에도 수익성이 견조하 게 개선된 점은 긍정적이다. 1) 전사 매익률이 지속 개선되고 있고, 2) 인건비 와 물류비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으며, 3) 외식 경로를 중심으로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3,000원 제시
CJ프레시웨이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3,000원을 제시한다. 영업외 손실 불확실성을 반영하여, 순이익 추정치를 하향하나, 올해도 영업이익률 개 선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외식 경기가 올해 상반기까지는 기 저가 낮고, 전반적인 고정비의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으로 판단 된다.
하향250 -1.0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