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Q17 실적, 기대치 부합
NAVER의 4분기 실적은 기대치에 대체로 부합하였다. 4Q17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각 1조 2,659억원(+16.7% YoY), 2,911억원(+0.3% YoY) 기록, 당사 추정치(매출액 1조
2,312억원, 영업이익 3,017억원)에 대체로 부합하였다. 사업부문별로는 광고 1,296억
원(+5.4% YoY), 비즈니스플랫폼 5,744억원(+16.9% YoY), IT플랫폼 664억원(+70.2%
YoY), 콘텐츠 서비스 270억원(+19.7% YoY), 라인 및 기타플랫폼 4,685억원(+14.5%
YoY)을 기록하였다. 광고(디스플레이광고) 매출액은 10월초 추석으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 영향으로 부진, 비즈니스플랫폼(검색광고) 매출액은 AiTems, 쇼핑렌즈 등 쇼핑
고도화로 16.9% YoY 성장률 달성하였다.
영업이익률은 23.0%로 3%p QoQ 하락하였는데 1) 라인 마케팅비(클로바, 신규게임
출시 관련) 증가, 2) 캠프모바일, 스노우, 네이버랩스, 웹툰 등 연결자회사 적자에 주
로 기인한다.
하향3,000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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