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구조조정 후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와 'Hite' 리뉴얼
하이트진로는 최근 희망퇴직 통해 비용구조 개선의 발판 마련. 이어 4월말 저가형 맥주인 '필라이트(FiLite)'출시 후 판매 호조. 일반 맥주 대비 소비자가격이 40% 낮은 이 제품은 90년대 일본의 발포주나 제3맥주처럼 '가성비'수요를 공략할 새로운 카테고리로, 동사가 국내 최초 출시
신제품은 최근 판매 호조로 생산량 월 30만상자 수준으로 상향 조정. 맥주시장에 존재하는 저가형 소비 수요를 충족시키며 2018년 350만 상자 수준의 판매량(동사 판매량의 5.2%)을 기록할 전망
기존 브랜드 수요 잠식에 대한 우려 존재하나, 가능성 크지 않음. 가격대나 판매 채널 상이한 카테고리이기 때문. 특히 'Hite Extra Cold' (리뉴얼, 알코올 도수 4.3%에서 4.5%로 상향)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 동사의 맥주 점유율은 올해를 기점으로 상승 반전할 것으로 예상
하향10 +0.05%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