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분기부터 점진적인 실적개선 가능
2 분기부터는 점진적인 실적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K9 수출 물량(핀란드와 인도)이 반영되고 한화디펜스의 신규 아이템(미사일 발사대)도 하반기 부터 매출이 본격화되기 때문이다. 일시적인 매출 지연으로 1분기 적자를 기록했던 시큐리티 부문도 매출이 회복되면서 2분기 이후에는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산업용 장비는 체질개선 완료로 흑자기조가 이어질 것이다. 2 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0,799 억원, 415억원으로 전분기대비 각각 39.5%, 270.5% 증가가 예상된다.
분할을 통한 경쟁력 강화
회사분할을 통한 책임경영 강화로 종합 방산업체로서의 경쟁력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항공기 엔진 및 유도무기, 지상무기, 기타의 3부분으로 재편될 가능성이 높다. 항공기 엔진 및 유도무기는 ㈜한화의 탄도탄 제작기술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고, K9자 주포는 한화디펜스와의 체계기술 공조, 이질적인 시큐리티와 산업용장비는 인적분할을 통한 분리로 주력 사업의 선명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4,000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4,000원을 유지한다. 종합 방산업체로서의 위상 강화와 해외 수출모멘텀 부각이 예상된다. 향후 북한대응의 핵심 정책인 KAMD, Kill-Chain 의 조기전력화로 주력 제품의 성장성도 확보되었다.
하향100 +0.05%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