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 국내 LNG시장의 독점 공급자
- 동사는 국내 LNG 도입과 공급에서 독점적 지위의 업체이다. 작년 국내 천연가스 판매량 은 연간 3,277만톤(+4.2% yoy)이며 기저발전 감축 노력으로 완만한 상승이 예상된다. 공기 업이며 독점사업의 특성 상 수익에 대한 계획은 사전에 수립된다. 투자에 대한 요금기저와 투자보수율로 산정되며 올해 요금기저는 20조 3,760억원(+2.9% yoy) 투자보수는 3.8%, 7,824억원(+5.7% yoy)이다. 투자보수율은 CAPM으로 산정되며 해외투자 증가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커져 향후 꾸준한 증가가 예상된다.
▶ 해외부문 실적개선 기대
- 해외투자가 지속 증가해 현재는 13개국 25개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라크 주바이르와 바 드라, 미얀마, 호주 GLNG 프로젝트의 4건이 대부분의 이익을 기록하고 있다. 이라크 주바 이르와 바드라는 양질의 유전으로 생산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미얀마도 생산여건이 좋아 꾸준한 이익을 기록 중이다. 작년말 실적에 호주 GLNG 등 몇개 프로젝트에 대해 대규 모 손상차손을 반영했다. 유가가 바닥을 찍고 안정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해외부문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 매수 투자의견 목표주가 65,000원으로 커버리지 시작
-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65,000원으로 커버리지 분석을 시작한다. 목표주가는 올해 추정 BPS 98,510원에 타깃 PBR를 0.65배를 적용해 산정했다. 안정적인 국내 LNG사업 수익에 해외부문의 성장이 더해지고 있어 무리한 수준이 아니라 판단된다. 올해말 발표될 8 차 전력수급계획에서 신정부의 공약인 기저발전 감축이 반영된다면 추가적인 모멘텀이 될 수 있다. 유가의 완만한 상승도 해외부문 실적 개선을 위한 긍정적 요인이다.
하향200 +0.69%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