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미디어렙과 AD Tech 사업 영위
동사는 ‘07 년 설립된 디지털 광고 전문업체이다. 주 사업영역은 ① 광고주/광고대행사와 매체 사이에서 광고상품을 유통하는 미디어렙과 ② 동영상 광고 시장 내 네트워크 역할의 AD Tech 사업이다. 동사는 미디어렙과 AD Tech 시장 내 각각 3위와 1위 자리를 영위하고 있다. ‘16년 기준 사업부별 매출액 비중은 미디어렙(49%), 애드네트워크 (27%), OMP운영(16%), 광고용역(9%), 기타(2%) 등이다.
중장기 성장성 보유한 AD Tech와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의 미디어렙 사업부
① AD Tech: 동영상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광고주의 온라인/모바일 광고 집행비가 급성 장(‘13~’16 CAGR +11%)하고 있으며, 동사 AD Tech 사업부 취급고는 시장 성장률을 상회(’13~’16 CAGR +34%)하고 있다. AD Tech 사업부는 동영상 광고 시장 성장에 따라 향후 동사 신규성장 동력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② 미디어렙: 미디어렙 사업부 매출 액은 전사 매출액 내 절반(4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추정 OPM은 30%~35% 수준으로 전사 OP 기여도는 80% 수준이다. 향후 AD Tech 사업부의 성장으로 OP 기여 도는 축소가 예상되나 꾸준한 취급고 증가와 이익률 개선으로 캐시카우 사업부로서의 역량은 강화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7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 70,000원은 12M FWD EPS 기준 PER 22배를 적용해 산출하였다. ‘17년 매출액 448 억원(+42% YoY), 영업이익 120억원(+34% YoY)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 주가 수준은 ‘17F PER 기준 18배 수준으로 PEER 업체(20배) 대비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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