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레벨계측 관련 조선기자재 국내 1위 기업
한라IMS는 레벨계측 관련 조선기자재 전문 생산 기업이다. 유조선, LPG/LNG Tanker 와 같은 에너지 운반선의 경우 제품 상태를 사람이 직접 확인하기 어렵고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레벨계측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삼성중공업/대 우조선해양 등 국내 대형 조선사 대부분을 고객으로 확보 중이며, 일본/중국/동남아 등으로 수출도 이뤄지고 있다.
선박 평형수 시장 개화
선박 평형수로 인한 해양 생태계 파괴 등의 문제를 막기 위해, 국제해사기구(IMO)는 오는 9월부터 선박 평형수 처리 설비(BWTS)의 부착을 의무화하는 협약을 발효했다. 동사는 2015년 해양수산부로부터 선박 평형수 처리 설비(BWTS)에 대한 형식 승인을 받았으며, 지난해 현존선 첫 수주에 성공했다. 특히 레벨계측/VRC 사업부문과 함께 평형수 관련 통합 패키지 시스템(3Ballast) 공급이 가능함에 따라, 기존 선주 고객들의 추가 수주 가능성이 높다.
무난한 매출 회복 가능할 것
지난해 전방 산업의 침체로 인한 매출액 감소도 불가피했지만, 평형수 처리 설비 (BWTS) 및 기타 신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도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의 감소폭이 컸다. 올해는 VRC 부문과 평형수 처리 설비(BWTS) 중심의 성장이 기대된다. 단, 아직 까지는 발효 시점 연기 등 변수가 남아있기 때문에 수주 현황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하향40 +0.67%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