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갤럭시S8 출시 2017년 4월 vs 갤럭시S7 출시 2016년 3월 : 모바일 성장 모멘텀 2분기로 이연
1분기 롯데하이마트 매출은 갤럭시S8의 출시가 전년도 갤럭시S7의 출시 시점보다 늦은 4월로 결정되며 휴대폰의 구매가 2분기로 이연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 따라서 매출의 13%~14%를 구성하는 모바일 판매가 부진함에 따라 롯데하이마트의 1분기 매출 성장은 제한될 전망. 그러나 이는 2분기 매출 성장 모멘텀을 확대하는 요인으로, 1분기 롯데하이마트의 매출 부진을 우려할 필요는 없어 보임.
새롭게 소비를 자극하는 품목, 빨래건조기
최근 가전 소비와 관련하여 눈에 띄는 것은 빨래건조기 판매. 2014년 국내에서 처음 선보였던 건조기가 최근 다양한 제조사를 통해 공급이 되며 소비를 자극하고 있음. 베란다 확장으로 빨래를 말릴 공간이 마땅하지 않은 아파트 환경이 많아지며 쾌적하게 빨래를 말릴 수 있는 건조기의 효용이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 건조기 판매량은 롯데하이마트의 세탁기 부문 매 출 중 2016년 1분기 3%에서 최근 20%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 건조기는 김치냉장고와 같이 다른 제품을 교체하는 수요가 아닌 가정에서 추가로 구매하는 품목으로 롯데 하이마트의 매출의 안정성을 담보해 줄 전망.
수익성 악화에 대한 우려가 낮아짐. 목표주가 56,000원으로 상향
지난 수년간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업체들과의 경쟁에서도 수익성을 크게 훼손하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 자사의 가격 경쟁력을 증명. 또한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수익성 높은 소형가전의 판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점은 수익성 개선 요인. 실제로 2016년부터 동사의 수익성은 의미있는 수준으로 개선되고 있음. 신규 매출 품목 등장에 따른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 기대감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54,000원에서 56,000원으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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