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Q16 실적은 매출액 1,997억원(+47.1%, yoy), 영업이익 95억원(+88.1%, yoy), 영업이익률 4.7%(+1.0%p, yoy)로 당사 예상치(매출액 1,814억원, 영업이익 77억원)와 시장 컨센선스(매출액 1,835억원, 영업이익 87억원)를 상회하였다. 한국법인은 신규 고객사 확보와 수출 증가로 yoy 기준 29.3%의 외형 성장을 보였으며 중국법인은 광저우의 매출 감소세는 이어졌지만 상해는 온라인이나 모바일 등 신규 고객사에 대한 매출 증가로 yoy 기준 52.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다. 인도네시아 공장도 글로벌 기업 및 로컬 브랜드에 대한 수주 증대로 매출이 확대되었고 미국도 고객사 증가와 점진적인 공장 안정화 등으로 매출 증가세가 이어졌다. 또한 영업이익은 인도네시아 및 미국에서의 적자는 지속되고 있지만 한국, 중국에서의 대량생산 증가에 따른 이익률 향상과 2015년 4분기와 같은 일회성 비용 발생이 없어 전년 동기 대비 88.1% 증가하였다.
하향1,600 -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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