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Q16 매출액 897 억원(4% YoY), 영업이익 84 억원(4% YoY)
4Q16 촛불집회 등에 따른 백화점 (4Q16 매출액 +2% YoY) 집객효과 저하 구간에도 무난한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고가브랜드인 모조에스핀(+12% YoY), 듀엘(+10 %) 등 매출액이 고성장하면서 백화점 저성장 구간에서도 시장 MS 확대를 통한 성장이 지속된 것으로 판단된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요인(성과급 100%, 26 억원) 제외 시 110 억원(+36% YoY, OPM 12%(+2.6%p))으로 크게 개선되었다. 2017 년 Top-line 성장 견인 요소 ① ASP 향상, ② 출점, ③ 시장 내 MS 확대
- ‘17 년은 듀엘의 브랜드 가치 상승에 따른 배수율 확대가 진행될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 모조에스핀과 주크는 ‘16 년 매 분기 제품가격 상승이 지속되었으며, 씨씨콜렉트는‘15 년 하반기부터 ASP 상승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
- ‘17 년 점포수는 508 개(+15 개 YoY)로 전망된다. 그 중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점포를 확장중인 씨씨콜렉트 점포수(+10 개 YoY)의 확대가 빨라질 전망이다. - 시장 정체구간에서의 동사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 근거는 브랜드 로열티 향상에 따른 시장 내 MS 확대이다. ‘12~’16 년 백화점과 동사 매출액은 각각 CAGR +2% YoY, +8% YoY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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