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아웃도어 ‘DISCOVERY’ 성장 지속
아웃도어 브랜드 ‘DISCOVERY’의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지난해에는 연간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서면서 ‘MLB’를 제치고 제 1 매출원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도 YoY
+40% 이상의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연매출 2,200 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성장성 더해진 Cash cow ‘MLB’
올해는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국내 선수들이 늘어나면서 다시금 ‘MLB’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고취되는 모습이다. 이와 발맞춰 실시한 ‘세븐 메이저리거’ 프로젝트 효과 및 스
냅백에서 베이스볼캡으로의 모자 트렌트 회귀 등이 맞물려 연간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2010 년 출시된 ‘MLB Kids’도 ‘MLB’ 브랜드파워 및 적극적 출점 효과로 견조한 성장
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실적전망
주력 브랜드(DISCOVERY, MLB, MLB Kids) 집중을 위한 저효율 브랜드의 정리를 완
료했다. 이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및 재고자산평가손실은 2 분기에 모두 반영됨에 따라 하
반기부터는 주력 브랜드 중심의 수익성 개선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생산 중단
을 결정한 브랜드의 매출은 감소하겠지만, 주력 브랜드인 ‘DISCOVERY’와 ‘MLB’가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2016 년 매출액은 YoY +17% 증가한 4,336 억
원이 예상된다. ‘DISCOVERY’의 매출 비중 확대로 인한 이익률 개선으로 영업이익은
YoY +72% 증가한 325 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하향440 -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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