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장고(長長)후 과감한 사업변신중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의 렌털사업과 가스 및 전기레인지, 오븐, 식기세척기를 판
매하는 동양매직을 인수(100%, 6,190 억원), 기존 자동차 렌터카 비즈니스와의 시너지
확대를 도모하게 되었다. 전업 패션업체와의 치열한 경쟁부담이 지속되고 있는 패션사
업은 매각 추진을 통해 중장기 성장의 축을 네트워크 기반의 자
동차 및 IT 렌털로 급속
히 이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EM(에너지마케팅)과 IM(정보통신마케팅)은 낮은 성장률에
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캐시플로우 창출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공격적인 렌터카사업 확대
KT 렌터카 M&A 대신 공격적인 자동차 보유대수 증대를 통해 국내 렌터카시장내 입지
를 빠른 속도로 확대했다. 렌터카 비즈니스의 핵심 사업역량은 네트워크 확장능력과 낮
은 조달금리를 바탕으로 한 원가경쟁력에 집중되고 있어 선발 업체와의 격차 축소가 이
어질 전망이며, 경쟁력이 약해지는 업체에 대한 M&A 를 통해 M/S 확대가 가능할 전
망이다. 한편,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자 입찰과정에 참여하여 사업권 획득시 중국인 관광
객 집객에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500 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500 원을 유지한다. 소비재기업으로의 적극적인 변신을 위해
연관성이 낮은 사업부나 자산매각을 통해 M&A 를 지속할 전망이다. 안정적인 재무구
조 및 낮은 자금조달비용이 차별화 요소로 부각될 것이다.
하향10 -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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