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Q16 매출액 2,360 억원(+3.9% YoY), 영업이익 75 억원(+104.0% YoY)
‘2Q16 영업이익(75 억원, OPM 3.2%)은 예상치(SK 증권 59 억원, 시장예상 41 억원)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큰 폭의 실적개선은 살로몬 철수 비용 마무리로 동사 적자
사업부인 국내브랜드가 흑자 전환(‘2Q15 -23 억원 → ‘2Q16 +1 억원)한 것에 기인했
다. 해외브랜드 및 라이프스타일 OPM 은 각각 3.0%(‘2Q15 2.3%)로 8.9%(‘2Q15
8.8%)로 개선이 확인되었다.
하반기 이후 신세계사이먼 지분가치 상승과 JAJU 사업부 성장에 주목
‘2Q16 실적을 통해 단기 실적 모멘텀인 국내브랜드 사업부의 실적 턴어라운드(살로몬
철수 비용 마무리)가 확인되었다. 하반기 이후 실적 모멘텀은 신세계사이먼(아울렛) 지
분가치 상승과 라이프스타일(JAJU) 사업부 성장이다.
하반기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 아울렛)은 낮은 베이스(메르스 사태)로 지분가치의 견조
한 상승이 예상된다. 또한, 내년도 1 분기에는 아울렛 4 호점(시흥) 오픈이 예정되어 있
어 추가적인 지분가치 상승도 가능하다. 동사 성장 사업부인 라이프스타일(JAJU)은 이
마트 외 신규출점(Mall, 가두점)을 통한 추가적인 외형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91,000 원 유지
현 주가는 ‘17 년 예상 EPS 기준 PER 13 배(의류업 평균 14 배)에 수준이다. ‘16 년 하반
기 실적 턴어라운드를 시작으로, ‘17 년부터는 전 사업부의 정상영업 실적 반영으로 기업
가치 재평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한다
하향260 -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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