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전집 북클럽과 북클럽 스터디의 더딘 신규회원 유입에 따른 성장우려가 크지만 국내외 소비재기업과의 공동 마케팅을 바탕으로 교육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이 지속될 전망이다. 2년 약정 회원의 8 월 이후 만기 도래로 회원수 순증 여부가 성장의 폭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며, 컨텐츠 이용 전환 고객비중이 40% 이상을 유지할 경우 긍정적인 수준으로 판단된다. 전집 북클럽의 회원수 순증, 북클럽 스터디의 M/S 확대에 따라 하반기부터 점진적인 규모의 경제가 예상된다.
>> 북클럽 스터디 비중 점진적 상승
미래교육부문에서는 전집 북클럽의 지속적인 회원 유입이 필요하며, 교육문화부문에서는 오프라인 회원의 북클럽스터디로의 전환을 바탕으로 신규회원 증가가 선행되어야 한다. 1 분기말 기준 누적 회원수는 11.7 만명이며, 2 분기말에는 13 만명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분기에도 기존 회원의 포인트 소진이 이어지며 안정적인 영업실적이 이어질 전망이다. 1 분기말 기준 북클럽 잔여 포인트는 1,306 억원이며, 이는 누적 제공 포인트 3,631 억원중 36.0%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2 년 만기 약정 회원이 이탈하는 8 월 이후 회원수 순증 여부가 성장 폭을 결정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학습지는 3 월말 기준 113 만명의 회원수를 기록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며, 38%에 머물러 있는 북클럽 스터디 회원비중이‘17 년 상반기에는 60%대까지 상승할 전망이다.
>> 교육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 기대
1 분기 전집 북클럽과 북클럽 스터디의 더딘 신규회원 유입에 따른 외형성장 정체 우려는 소비재기업과의 공동 마케팅을 바탕으로 한 교육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을 통해 해소될 수 있을 전망이다. 국내외 유아용품 및 엔터테인먼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북클럽 제품의 노출빈도를 강화하고 있으며, 컨텐츠가 확대되는 하반기 이후 회원수 증가를 통해 점진적인 성과가 도출될 전망이다.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000 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000 원을 유지한다. 북클럽 포인트 소진 증가에 따른 실적개선 모멘텀을 반영해 ‘16 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13.2% 상향했다. 2 년 약정 회원의 만기가 도래하는 8 월 이후 컨텐츠 고객으로의 전환율에 따라 수익성 개선폭이 커질 수 있다. 40% 이상에서 유지될 경우 긍정적인 수준으로 판단된다.
하향75 -3.01%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