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인바디는 세계 최고 수준의 체성분 분석기술을 통해 여러 혁신적인 체성분 분석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이번 1 분기 실적은 각 지역별 고른 성장과 함께 차이나암웨이를 통한 인바디밴드의 중국 수출이 45 억 발생하여 분기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인바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력품목군인 인바디와 인바디밴드의 성장, 그리고 각 지역별 활발한 매출 확대에 힘입어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 1Q16,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인바디의 2016 년 1 분기 영업실적은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227 억원(+50.4% YoY,+12.1% QoQ), 영업이익 79 억원(+84.1% YoY, +33.5% QoQ)으로 분기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했다. 1 분기 실적이 호실적을 달성한 이유는 각 지역별 고른 성장 외에 인바디밴드의 차이나암웨이를 통한 중국 수출이 45 억원 발생했기 때문이다. 영업외 손익에서는 공장을 증축하면서 기존 공장철거에 따른 유형자산손실이 15 억원 발생했고 외환환산손실이 5 억원 발생했다.
>> 올해도 고성장 이어갈 전망
인바디는 주력품목인 인바디(거치형 체성분 분석기)뿐 아니라 인바디밴드(손목밴드형 웨어러블 체성분 분석기)의 빠른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인바디는 지난해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웨어러블 체성분 분석기인 인바디밴드를 출시하면서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인바디밴드는 체성분 분석 외에 여러 신체상태 측정 및 스마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미국, 중국, 일본에서는 인바디밴드가 판매되지 않았다. 하지만 금년부터는 미국과 중국에서 인바디밴드의 판매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동사의 주력품목군인 인바디 역시 스포츠센터, 병원 등에서 수요가 확대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수요 확대로 향후 성장 밝아
인바디의 체성분 분석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인바디 제품의 높은 정확도와 재현도 등으로 인해 해외 각 연구기관에서는 인바디의 제품을 이용해 각종 논문 자료의 데이터에 사용하고 있다. 게다가 제품의 편리성과 앞선 트렌드도 상당한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스포츠센터뿐 아니라 병원, 학교, 건강식품업체 등에서 여러 필요성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하향750 -2.74%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