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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에스티(170900)

[동아에스티] 캔형 박카스 한류상품이 될 수 있을까?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180,000원

SK증권 하태기 2016/03/31

동아에스티는 캔형 박카스를 대만시장에 출시한다고 한다. 캔형 박카스는 수출용 에너지음료이다. 2015 년 수출 금액은 517 억원으로 성장했으며 동아에스티의 Cash cow 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9.1%이다. 향후 박카스가 화장품처럼 한류 마케팅으로 성공한다면 아시아지역 중심으로 거대 품목으로 성장할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 대만에 캔형 박카스 출시 추진
동아에스티는 캔형 박카스로 대만시장에 진출한다고 한다. 박카스는 병형과 캔형이 있다. 병형 박카스는 동아제약이 국내에서만 2,000 억원 내외 판매하고 있다. 캔형은 동아오츠카에서 충진을 하여 동아에스티가 수출용으로 판매 하고 있는 구조이며 동아제약과는 직접관계가 없다. 캔형 박카스는 에너지음료로 분류할 수 있고 캄보디아에 수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대만에서 박카스 판매 협력사는 포추인데 생활건강제품과 화장품을 주로 납품하는 회사로 대형마트, 편의점 드러그스토어 등의 모든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캔 박카스는 타우린 외에 로열젤리, 인삼 등을 함유한 건강음료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주 소비자층인 20~30 대를 공략하기 위해 대만 및 한류 연예인을 내세운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한다. 박카스의 대만판매를 발판 삼아 향후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로도 이용할 계획인 것으로 보도되었다.


>> 박카스의 한류 마케팅이 성공한다면 거대 품목으로 성장할 수도 있을 것
캔형 박카스는 캄보디아 수출을 시작으로 미얀마, 필리핀, 과테말라 등으로 수출지역을 늘리고 있다. 2015 년 박카스 수출금액은 517 억이며 전년대비 39.1% 성장했다. 2015 년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9.1%이다. 향후 화장품처럼 한류 마케팅이 성공한다면 아시아지역 중심으로 거대 품목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고 동아에스티의 Cashcow 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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