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지스마트글로벌(114570)

[지스마트글로벌] 환골탈태!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42,000원

SK증권 김승 2016/03/14

동사는 CMOS 이미지센서, 스마트글라스를 전문생산하고 있는 업체이다. 옥외광고법 개정안 통과의 영향으로 국내 미디어파사드/디지털사이니지 시장이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옥외광고에 최적화되어 있는 동사의 스마트글라스 매출도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합작 법인을 통해 해외 사업도 강화하고 있으며, 그외 G-tainer, 광고/컨텐츠 사업 등 플랫폼 사업도 내년부터 본격 성장이 기대된다.


>> 이미지센서, 스마트글라스 전문 생산 업체
동사는 핸드폰 카메라 및 노트북, 웹켐 등에 사용되는 주요 부품중 하나인 CMOS 이미지센서 연구/개발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2014 년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LED 투명전광유리(Smart Glass) 도/소매 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모회사인 지스마트에서 Smart Glass 를 공급받고 있으며, 글라스 사업 확장에 힘입어 2015 년 스마트글라스 매출 비중이 약 58.6%로 이미지센서 매출을 넘어서는 등 실적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 스마트글라스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LED 투명전광유리(Smart Glass)란 투명표면에 LED 를 부착시켜 빛을 발하게 하는 특수한 판 유리 제품으로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빛의 투과율 및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신개념의 제품이다.투명한 유리면에 다양한 패턴 구현이 가능해 건물 외관의 커튼월 광고, 내부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LED 를 이용한 풀컬러 구현이 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일반 유리와 같이 투명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고급 건축자재 뿐만 아니라 옥외광고 소재로도 사용될 수 있다.이
론적으로 유리가 사용되는 모든 곳에 적용될 수 있으며, 최근 건축되는 빌딩은 유리로 외벽을 마감하는 경우가 많고, 최근 옥외광고물 관리법 개정에 힘입어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해외 사업도 꾸준히 성장 기대
동사는 2015 년 9 월 일본 JH 미디어와 10 년간 1,000 억원 규모의 스마트글라스 독점 총판 계약을 맺었으며 12 월에는 G-smatt 홍콩 ltd. 와 홍콩, 마카오, 대만 독점 총판계약을 맺었다. 지난해 명보아트홀에 스마트글라스를 설치한 이후 국내 사업도 활기를 띠고 있으며, 일본/홍콩/중국 등 해외 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향후 꾸준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