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보령제약의 카나브복합제가 미국 FDA 로부터 임상 1 상 승인을 받았다. 이는 카나브 복합제를 통해서 선진시장으로 진입하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그동안 카나브 단일로 국내 매출을 늘리고 이머징마켓에서 수출계약을 확대해 왔다. 향후에는 복합제를 출시하여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 시장에도 진출할 것으로 전망한다. 보령제약의 미래 잠재 성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한다.
>> 카나브복합제 미국 FDA 임상 1 상 승인
보령제약은 카나브(피마사르탄, 고혈압치료제)와 크레스토(로수바스타틴, 고지혈증치료제) 복합제에 대해서 미국 FDA 임상 1 상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임상 시험은 임상수탁기관 셀레리온이며 미국내 코카시언 인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카나브 단일제에 대해 중국, 남미, 러시아 등의 이머징 마켓에 판권수출을 추진해 왔으며 2015년부터는 남미시장 중심으로 제품 판매가 시작되었다. 이 시점에서 카나브 복합제에 대한 미국 임상 1 상 추진은 선진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카나브의 글로벌화 전략으로 평가한다. 산업통상부는 이번 임상에 대해 국책과제로 선정해서 비용을 지원한다고 한다. 또한 유럽에서는 독일 허가기관과 카나브 허가를 위한 사전절차를 진행하고 있고, 일본에서도 2016 년 이상 1 상을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 복합제가 매출 성장 견인 전망
카나브 복합제는 금년 9 월에 카나브+암로디핀 복합제를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금년 12 월에는 카나브+로수바스타딘 복합제를 국내 발매할 계획이다. 따라서 카나브는 그동안 단일제 중심으로 고성장해 왔지만 금년 말부터는 복합제 출시로 성장세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ARB 고혈압치료제는 단일제 보다 복합제 시장이 2 배이상 되기 때문에 향후 복합제가 매출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판단한다. 해외 시장에서도 복합제에 대한 수출계약이 증가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해외시장에서도 복합제 매출성장률이 더 높아질 것이다.
>> 미국 FDA 임상은 글로벌 선진시장으로 가는 과정
보령제약은 카나브를 글로벌 제품으로 성장시키는 전략을 추진 중인 것으로 평가한다. FDA 임상이 완료되면 이머징 마켓뿐만 아니라 선진국 시장에서도 일정부문 매출할 수 있을 것이다. 동사의 미래 성장잠재력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평가한다.
하향70 -0.59%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