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19:33:44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최근, 네이버 주가 상승도 이런 연유이고 넷플릭스, m83, LGcns 등 글로벌 기업까지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다. 바로 숏폼과 생성형AI 광고, 사이니 시장이다
과거 아날로그 시대가 마감하고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는 것이다. 휴대폰의 변천사 처럼 키폰
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세상에 변화했다, 뱅킹 쇼핑, 신분증, 세상이 달라진 것도 이런 스마트폰이라는 디지털 기기 때문이다
금일, 미국, 블랙플라이데이에서 사상 최대 매출이 발생했다는 틱톡의 숏폼 뉴스가 전해진다
그러한 핵심에 숏폼이라는 광고가 중심이다. 생성형AI와 숏폼은 대세가 된다
It기술을 활용해서 생성된 기술이 생성형AI와 사이니 광고, 숏폼을 만든것이다
메타(틱톡) 최근 한국에서 급속하게 가입자를 증가 시키는 중이다, 인센티브까지 주면서
바로 틱톡샵 국내진출을 앞둔 선점 전략이다. 세계 8개국에서 서비스하는데 유독 우리나라
는 아직 진출하지 않는데, 아마도 가입자수 급증 시킨후 준비하는 느낌이다. 우리나라 시장이 엄청나다는 것은 당연하다.
구글, 메타(틱톡) NAVER, 카카오 광고 대행사가 "드림인사이트 라는 중소형사이다 놀라운 일이다. 이런 스몰 기업이 글로벌기업과 국내의 양대 포탈 사이트(네이버,카카오) 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지, 바로 기술력이다 (생성형AI, 사이니, 숏폼 중심 기술력 선점하고 있다)
다른 글로벌 기업( 넷플릭스)등이 이제 시작하려는 기술을 스몰기업인 드림인사이트가 선점
하여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드림인사이트는 자체 영상 제작 자회사를 두고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아프리카TV (SOOP사명 변경) 처럼 콘텐츠 제작중이다. 한발 앞선 동사는 얼마전 예능 콘텐츠을 제작중에 있다( 흑백요리사 영입) 흑백요리사 원조로 알려진 (더본코리아,백종원)기업 처럼 성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 간편식과 프랜차이즈까지 준비중이다
탄탄한 재무구조(현금성 자산)을 보유하여, 세계적 글로벌 광고 업계(일본 조단위 기업) 덴쓰(광고사)를 지향하는 목표를 두고 일본 진출 추진, 잠재적 성장해 가고 있다. 최근 코스닥 상장사인 차이커뮤니케이션 주가가 14,000원대까지 상승(테마 묶이면서) 동사는 스몰기업으로 투자자들이 기술과 이런 대세적인 성장 기업을 깜박하고 저주가에 머물러 있는데, 기술적 지표로 보더라도 쌍바닥을 찍고 본격적 채비를 준비하는 모형이다. 흑백요리사 영입이후 예능 엔터테이먼트 작품이 대기 중으로 향후 숱한 재료 명분이 쏟아질것으로 예상되며, 25년부터 생성형AI (46조 시장) 과 숏폼(56조 시장) 시대에 접어드면서 동사는 큰 전환기에 진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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