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음식료

[음식료] (식품산업) 거리두기 3단계 우려로 라면,즉석밥 '사재기' 조짐

메리츠증권 김정욱 20201216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클린 라벨 식물성 발효 조미소재 '테이스트 엔리치'가 11월말 기준 매출 50억원을 돌파.
20년 5월 공식 출시 이후 약 반년만에 이룬 성과. '테이스트엔리치'는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감칠맛
발효성분으로만 제조. 계약을 맺은 주요 글로벌 기업 중에는 세계최대규모의 대체육기업도 포함, 조미소재시장규모는 약 7조원.
(식품산업) 거리두기 3단계 우려로 라면,즉석밥 '사재기' 조짐. G마켓에 따르면 지난 주말(12~13일) 신선,가공식품판매량이 전주주말(5~6일)
판매량보다 증가. 품목별로 즉석밥29%, 라면79%, 통조림·캔80%, 냉동,간편조리식품 12%, 닭고기,계란 45% 증가. 지난 8일 전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에서도 신선,가공식품이 품목별로 최대 68% 증가 기록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