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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자동차

[자동차] 일본 수출규제 영향 점검

메리츠종금증권 김준성 20190802

>>자동차 부품 일본 의존도 제한적이며, 대부분 재고 소진 전 대체 가능
-18년 기준 현대/기아차 및 1-6차 부품업체의 합산 매출원가 중 일본산 부품 매입 규모는 9,000억원대로 전체의 0.5% 이하.
-이 중 즉시 대체가 어려운 부품 비중은 40% 수준이며, 이들에 대해서는 지난 11년 동일본대지진에 따른 생산차질 경험에 근거해 6-9개월
재고 보유.
-차량용 반도체/변속기 부품 등과 같은 고부가가치 부품을 포함해 대부분 부품이 2개 이상의 업체에 대한 멀티밴더 납품구조. 동일설계 제품
에 대한 타 밴더로의 생산이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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