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인터넷포탈

[인터넷포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기대치 부합’

메리츠종금증권 김동희 20190709

>>2Q19 인터넷/게임, 예상보다 견조
-인터넷/게임업종의 2분기는 인터넷광고 성수기, 새로운 광고모델 제시, 신작출시 활성화되며 예상보다 견조하였다.
>>인터넷광고, 신규상품으로 돌파구
-5월초 카카오는 채팅창에 ‘톡비즈보드’란 신규광고 상품 출시하였으며 약 2달간의 베타테스트 통해 3Q19 정식 출시 기대된다.
-네이버 역시 7월 모바일광고 단가 인상하며 신규 모바일앱의 트래픽 안정화, 전체 임프레션 증가된 것으로 파악되며 국내 검색(쇼핑) 광고
시장 성장에 따른 안정적 수혜 기대된다.
>>게임, 신작사이클 본격화
-게임업종의 신작사이클 본격화되며 5월 '킹오브파이터 올스타(한국)', 6월 '일곱개의 대죄:Grand Cross(한국, 일본)', 'BTS월드(글로벌)', 7월
'검은사막' Playstation(북미/유럽, 한국, 일본)' 등 새로운 장르와 플랫폼에 대한 도전이 활발하다.
-3Q19 '블레이드앤소울(일본)', 그리고 기대하는 '리니지2M'의 사전예약 진행된다면 국내 게임산업의 기업가치가 한단계 확장될 전망이다.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