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기타
메리츠종금증권 양지혜 20190613
>>중국 화장품 시장, 프레스티지 중심으로 성장률 강화
-Euromonitor에 따르면 2018년 중국 화장품 및 생활용품 시장은 전년대비 +12.3% 성장한 70조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프레스티지 시장이 +28.9% YoY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전체 시장 성장을 견인했다. 여전히 프레스티지 시장 (2018년 기준 17조원 추정)
대비 매스 시장 (43조원 추정)의 규모가 크지만 향후 5년간 매스 (+3.4%) 대비 프레스티지 시장 성장률 (+11.4%)이 높은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2018년 기초 화장품 시장은 전년대비 13.2% 증가한 36조원을 기록하였으며 색조 화장품 시장은 24.2% YoY 성장한 7조원의
시장 규모를 나타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