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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조선] 고부가 LNG선 시장...."韓 진화 vs 中 퇴보"

메리츠종금증권 김현 20181025

>>IMO confirms ban on carrying high sulphur fuel
-IMO는 MEPC 73차 회의에서 2020년 3월 1일까지 선박 황산화물 규제를 준수하도록 결정했다고 알려짐.
-또한 스크러버를 장착한 선박에만 황 함유량 0.5%가 넘는 연료를 적재할 수 있도록 결정함. IMO는 이번 주말에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Marpol Annex VI' 개정안을 채택할 예정임
>>고부가 LNG선 시장...."韓 진화 vs 中 퇴보"
-스플래시 등 외신에 다르면 중국 후동중화조선이 건조한 LNG선 'CESI 글래드스톤호'가 시운전 2년여만에 폐선된다고 알려짐.
-해당 선박은 지난 6월부로 더는 운항이 불가능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재정비를 포기하고 폐선을 결정함.
-후동중화조선은 중국에서 LNG선을 가장 많이 건조한 조선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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