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도소매유통

[도소매유통] 글로벌 화장품 유통업체 세포라, 여전히 전폭적인 인기

SK증권 전영현 20180618

>>글로벌 화장품 유통업체 세포라, 여전히 전폭적인 인기
-2010년부터 모바일 플랫폼을 빠르게 도입하며 2~30대 젊은 여성층 공략 성공
-애플 페이, 구글 어시스턴트 등의 적극 도입 역시 인기 유지에 주효했다는 평가
-뷰티, 럭셔리 분야의 IT 스타트업 육성에도 투자하며 차세대 동력 발굴 중
>>글로벌 SPA 브랜드 대표 H&M, 매출 침체기 지속
-오프라인 점포 판매 부진 및 할인판매 증가에 2Q18(11월 결산) 실적 부진 지속
-지난 1분기 20년만에 처음으로 영업이익이 역성장 경험
-같은 기간 재고자산은 4조 6천억원에 달해 빠른 재고 소진에 대한 필요성 대두
-새로 론칭하는 3개 브랜드에 대한 향후 퍼포먼스에 기대감이 쏠리는 상황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