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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소매유통] 홈쇼핑: 4Q17 영업이익 모멘텀 약화, 그러나 2018 년 성장은 지속

SK증권 손윤경 20180109

홈쇼핑: 4Q17 영업이익 모멘텀 약화, 그러나 2018 년 성장은 지속
홈쇼핑 업체들의 4Q17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 주요 홈쇼핑 업체
들이 전년도 송출수수료의 환입으로 영업이익 기저가 높은데다, 10 월 초 장기간 연휴
가 여행 수요를 자극하며 홈쇼핑 등 유통업체의 매출에 부정적으로 작용한 것. 그러나
2018 년 눈높이까지 낮출 필요는 없어 보임. 홈쇼핑으로 공급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다양화되며 고객들의 구매 횟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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