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기타

[기타] The Pricing of Everything (화장품 편)

메리츠종금증권 양지혜 20171204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서 편의성과 가격이 여전히 중요하기는 하
지만 경험과 카테고리 구색에 대한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다. ‘가격’만큼 ‘경험’을 중
요 가치로 생각하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다.
글로벌 명품 시장의 트렌드 또한 재화 (상품)가 아닌 체험 (서비스)으로 변화하면
서 여행, 호텔, 요트 등을 체험하는 럭셔리 체험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딜
로이트컨설팅에 따르면 글로벌 럭셔리 상품 시장 규모는 4,223억달러 수준이며
럭셔리 서비스 시장 규모는 1조 달러가 넘어 2배 이상인 것으로 추산된다.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