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브랜드 로열티 인상과 무형자산 상각비 감소로 2020 년 이익 큰 폭 증가
-DB 는 DB 브랜드의 관리, 광고대행, 인하우스 에이전시 등을 담당하며 DB 브랜드를 사용하는 DB 그룹 계열사에게 브랜드 로열티를
수취하고 있다.
-2020 년부터 로열티 사용요율이 기존 0.10%에서 0.15%로 인상되며, 그에 따른 브랜드 로열티는 2019 년 약 200 억원(DB 계열사 매출액
약 20 조원 수준)에서 2020 년 약 300 억원으로 상승할 예정이며, 브랜드 로열티를 포함한 광고 부문의 영업이익도 2019 년 140 억원에서
2020년 약 200 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하향5 -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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