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 낮아진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2분기 실적 실현
지난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494억원(+3.0% yoy), 206억원(-5.7% yoy)을 기록, 컨센서스(매출액: 2,528억원, 영업이익: 205억원)와 IBK투자증권 추정치(매출액: 2,540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에 대체로 부합. 우려된 바와 같이 폭염 수혜로 이익 개선폭이 컸던 2Q19 빙과류 실적이 역기저 효과로 작용했고, 성수기를 맞아 매출 활성화 측면의 마케팅 비용을 확대함에 따라 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파악됨
• 역기저 부담과 비용 증가로 3분기 영업이익 5.6%(yoy) 감소 전망
3분기 연결 매출액은 2,771억원(+2.2% yoy), 영업이익은 238억원(-5.6% yoy)으로 추정됨. 냉장부문은 바나나맛우유 가격인상 효과와 컵커피(아카페라) 판매 증가세가 이어짐에 따라 매출이 4.6%(yoy) 증가할 전망. 반면 냉동 부문은 비우호적인 날씨 영향으로 매출액이 1.3%(yoy)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 실제로 장마 기간이 예년보다 길었고 잦은 소나기의 영향으로 7월 빙과류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감소세를 나타낸 것으로 파악됨. 또 슈퍼콘 등 주력 제품에 대한 마케팅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6월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함에 따라 이익 개선이 쉽지 않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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