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마케팅 비용 감소와 홈미디어 성장으로 3분기 호실적
-3분기 IFRS 15기준 영업수익 2조 9,919억원(QoQ Flat, YoY -2%), 영업이익 2,281억원(QoQ 8%, YoY 7%)로 컨센서스(영업수익 3조
472억원, 영업이익 2,185억원) 및 당사추정치를 이익측면에서 소폭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하였다.
-무선수익은 1조 3,508억원(QoQ 1%, YoY -4%)로 선택약정상향 고객의 유입효과로 인해 전년대비 감소를 기록하였다.
-유선수익은 9,640억원(QoQ -2%, YoY Flat)으로 기업사업 수익 감소에도 IPTV 가입자 및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확대에 따른 수익성 향상은
지속되었다.
-특히 IPTV수익은 2,442억원(QoQ 19%, YoY 27%)으로 추석연휴 VOD 수요 증가, 아이들용 컨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마케팅 비용은 4,989억원(QoQ -2%, YoY -10%)로 경쟁강도 약화와 해지율 감소에 따라 전분기 대비
감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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