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일본의 단체관광 중심 면세점업체
-JTC는 1994년 일본에 설립된 면세점업체로 방일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후면세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현재 JTC, 생활광장, 도톤플라자 등 총 6가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관광지에 총 24개의 점포를 운영 중.
올해 4월 코스닥에 상장함.
-매출액의 고객별 비중은 단체 관광객이 98%, 개별 관광객이 2%로 단체 관광객이 주요 타겟층이며 관광객 국적별 비중은 중국인 96.3%,
한국인 20.5%, 기타 3.2%로 중국인 관광객이 동사의 주요 고객임.
-중국인 단체 관광객 매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이유는 동사가 중국 관광사를 대상으로 단체 관광객 독점 송객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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