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Facts : 기저 효과에 힘입어 실적 개선, 본격적인 회복은 아직
-2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10% 증가한 1.55조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1,703억원(영업이익률 11%, +2.5%p YoY)을 기록, 베이스 효과에
힘입은 실적 개선이나 컨센서스는 20% 하회했고 사드 이전 2Q16 영업이익 규모의 55%에 그쳤다.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 실적은 완만하게 개선되었다.
-아모레퍼시픽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34조원(+11.5% YoY)과 1,458억원 (+44% YoY, 영업이익률 10.9%)을 기록, 이니스프리는 1,620억
원 (+4% YoY)과 270억원(+21%YoY, 영업이익률 16.9%)을 기록했다.
-한편, 에뛰드는 매출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도 적자 전환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쓰쁘아, 헤어케어 브랜드인 아모스프로페셔널
매출액은 전년대비 각각 9%, 4% 증가에 그쳤다.
하향250 -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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