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분기 연결 영업이익 YoY 15% 증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1.1%, 15.1% 성장한 1조 6,526억원과 2,673억원으로 시장기대치(영업이익 2,660억원)
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YoY 23.2%,30.1% 성장했는데, 럭셔리 화장품 비중이 77.7%(YoY8.9%p, QoQ 3.0%p)까지 크게
상승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면세점 채널(YoY 71%)과 중국 화장품 사업(YoY 69%) 고신장 때문이다.
-다만, 생활용품 부문(매출 YoY -6.0%, 영업이익 YoY -27.7%)은 전년 높은 베이스와 경쟁심화로 역신장하였고, 음료(매출 YoY 1.8%,
영업이익 YoY 1.3%)는 가격인상 효과 부재로 소폭 성장에 그쳤다.
하향2,500 +0.78%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