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분기 견조한 매출증가, 그러나 비용도 증가
네이버의 2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3.7%, 전년동기대비 20.1% 증가
한 1.36조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국내외 광고매출의 성장이 1분기 대
비로는 둔화되는 모습이나 여전히 견조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을 것
으로 판단된다. 디스플레이 및 검색광고를 포함한 전체광고(광고+비
즈니스플랫폼)매출은 전분기 대비 1.7%, 전년동기 대비 12.6%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2017년 하반기 이후 광고중심의 성장국면이 지속되
고 있는 일본 라인의 매출도 전체 연결매출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된다. 견조한 매출증가에도 불구하고 비용증가로 인해 이익은 개선되
기 어려울 전망이다.
하향3,000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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