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오프라인 할인점 부진 지속
-2 분기 전반적으로 오프라인 할인점 매출은 부진. 할인점 이마트의 기존점 성장률은 4월 yoy -4.4%, 5 월 yoy -4.6%, 트레이더스의 기존점
성장률은 4 월 yoy +4.4%, 5 월 yoy+1.9%였음. 4 월말에서 6 월초까지 이어졌던 징검다리 휴일들이 여행수요를 확대,
-가정에서의 식품 소비를 위축시킨 것으로 평가. 이에 따라 2 분기 영업이익은 1 분기와 마찬가지로 전년 대비 감소가 불가피 해 보임.
다만, 6 월 오프라인 할인점의 기존점 성장률이 개선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
-6 월에도 징검다리 휴일이 있었으나, 4 월과 5 월의 연휴가 여행수요를 상당부분 소화시킨 이후이고 6 월 13 일 지방선거는 해외 여행수요에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이벤트로 국내 소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
하향900 -1.22%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